취향기록/맛집수집

[인사동 맛집] 꽃,밥에피다 - 2023 미쉐린 가이드 친환경 레스토랑 건강 한식 / 보자기 비빔밥 후기(비건코스-완전소중한꽃밥) / 안국역 맛

d_aily 2022. 12. 24. 08:55
반응형

728x90
-위치 : 서울 종로구 인사동16길 3-6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1:00 / 15:00~17:30 브레이크 타임
※라스트오더 : 14:30, 20:30 (코스의 경우 14:00, 20:00)
-홈페이지 : https://www.goodbab.co.kr/home




정갈하고 건강한 한식을 경험하는 곳 꽃, 밥에 피다

미슐랭 가이드 선정 한식 맛집 꽃밥에피다!!
22년도 8월에 방문했던 후기를 남겨본다

어김없이 캐치테이블로 색다른 맛집이 있나 뒤지던 중 발견한 꽃,밥에 피다
이름부터가 남다르다ㅋㅋㅋㅋ
보자기 비빔밥이 유명하다고 하여, 캐치테이블로 주말 점심으로 예약하고 방문
(혹시 모르니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



위치는 안국역 출구에서 500m도 안되는 거리!
그치만 골목 깊숙하게 위치해 있어 찾아가면서도 이 길이 맞나 싶었던..ㅎㅎ


골목 사이사이로 들어가다 보니 드디어 만난 꽃, 밥에 피다
한옥을 리모델링 해서 만든 가게인데 외관도 보통 한옥와 달리 조금 특이하게 되어 있었다
내부도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다





꽃, 밥에 피다 메뉴(식사메뉴 / 코스메뉴 / 단품메뉴)

 

캐치테이블에 올라와 있는 메뉴판




메뉴를 찾아봤더니 보자기 비빔밥이 유명하다고 해서
가기 전 부터 무조건 보자기 비빔밥을 먹어야지 생각하고 갔다!

그런데 2명이서 코스메뉴 1개, 식사메뉴 1개를 시키려고 하니 안된다고 하더라ㅠㅠ
테이블당 인원 수에 맞게 코스요리가 함께 셋팅되어서 그렇다는 것 같았다

이왕 온거니까 비건 코스 중에 <완전 소중한 꽃밥(1인당 : 4만 5천원)> 코스로 2인 주문
코스에 나오는 식사는 눈개 승마 나물밥이 기본인데,
요금 추가 시 보자기 비빔밥으로 변경 가능하여 1개만 변경하였다



입맛다심 : 송이버섯, 김부각 튀김 + 샐러드

꽃밥에피다 비건코스 입맛다심



에피타이저로는 송이버섯, 김부각 튀김과 샐러드가 나왔다
튀김은 바삭바삭하니 간식처럼 무한대로 들어갈 것 같은 맛ㅋㅋㅋㅋ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었다

샐러드도 상큼하고 두부와 현미가 들어있는 게 색다르고 맛있었다

두 조합이 의외로 맛 있어서 그 다음에 나올 메뉴들도 더 기대가 됐다

원래 에피타이저 전에 계절스프로 감자스프가 나왔는데..
사진도 찍기 전에 다 먹어버려 사진이 없다ㅋㅋㅋㅋ


세 가지 얌전과 장김치

꽃밥에피다 비건코스 전과 장김치

제철 채소를 사용해서 나오는 3가지 전
마에 감태를 입힌 마 전과, 호박전, 팽이버섯전

장 김치는 피클 처럼 먹을 수 있게 간장에 담근 야채가 나왔다

팽이버섯전은 생긴 건 감자채전 처럼 생겼는데 굉장히 바삭바삭하고 얇게 구워져서 맛있었다

근데 맛도 맛이지만..
꽃을 활용한 플레이팅이 너무 예뻐ㅠㅠ 사진은 안 찍을 수가 없다


뿌리채소 냉채랑, 찬란한 고추잡채는 또 열심히 먹느라 사진이 없나보다..ㅎㅎ


메인식사 : 무조림 + 눈개승마 나물밥, 보자기 비빔밥

메인식사로 나온 보자기 비빔밥과 눈개승마 나물밥
꽃밥에 피다 보자기 비빔밥과 위쪽에 살짝 보이는 무조림


보자기 비빔밥은 이름처럼 얇은 계란지단이 밥과 나물 위에 보자기처럼 감싸져 나왔다
비주얼 짱.. 너무 예쁘다
직원분이 직접와서 컷팅도 해주시는데, 사진도 미리 찍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ㅋㅋ

김으로 묶인 가운데 부분을 살살 나이프로 열어 창문 열듯이 펼치면
정갈하게 자리잡은 나물들이 보인다ㅋㅋㅋ
밥도 아래 같이 들어있다

보자기 비빔밥은 특제 간장이 같이 나오니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된다!
고추장이 필요한 사람들은 따로 요청하기도 하던데, 나는 간장만으로 충분히 맛있게 먹었다ㅎㅎ

그리고 무조림...!! 생선도, 고기도 없이 무 만으로도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다니
달달하면서 맛있는 무조림에 감탄했다

눈개승마 나물은 고사리같기도 하고 시래기 같기도한 비주얼
역시 간장으로 간을 맞춰 먹었는데 맛은 담백하니 아주 좋았다!


디저트 : 조청 쌀 유과 & 개성약과 / 단호박 식혜, 꽃 차

꽃밥에 피다 비건코스 마지막 디저트!

마지막 디저트로는 유과와 약과가 나왔고
음료는 꽃차랑 단호박 식혜중에 선택이 가능했다

단호박 식혜 달달하니 넘 맛있었다ㅠㅠ
약과도 누네띠네 처럼 생겨서 쫀득 빠삭 하니 맛남!

마지막까지 꽃 플레이팅 완벽!


비건이 아닌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건 건강식 꽃, 밥에 피다


내가 갔던 여름엔 미쉐린 가이드 2022에 선정되었다고 쓰여 있었는데
블로그에 글 쓰려고 찾아보니 벌써 미쉐린 가이드 2023에도 선정되었더라!!

이전에도 계속 연속으로 받은걸로 아는데 2023년에도 미슐랭 선정이라니
그 것만으로도 와 볼 가치가 있는 곳이지 않나 싶다!

코스가 나오는 시간 간격도 적절하고
플레이팅이 예뻐서 보는 재미도 있고
혹시 외국인 친구나, 부모님, 어른들과 함께 식사를 해야한다면
꽃, 밥에 피다를 추천해본다!
(꽃이 많이 나오니까 엄마들은 무조건 좋아하실 듯)


 

 

 

※게시글 내 사진은 허가 없이 다른 곳으로 이동이 불가하며, 도용 금지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