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기록/모아두기

모아두기 - 3. 위로가 되는 노래

d_aily 2023. 4. 28. 15:27
반응형

 

위로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요새

유독 새로운 책, 음악을 찾아보게 된다

 

나 처럼 위로가 필요했던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곡들을 모아서 적어본다

그 중에서도 위로가 되었던 노래 2곡

 

 

1. 데이비드(d4vd) - Sleep Well

https://youtu.be/iTWYa0t5COk

 

유튜브에 업로드된 오피셜 MV

맨날 듣기만 하다가 영상으로 보니 좀 새롭다

 

데이비드는 2005년생 싱어송라이터라는데..

아니 이 나이에 어떻게 이런 감성이 나오지?

MV도 보면 4:3 비율이라 레트로한 느낌이 더 크게 느껴진다

 

내가 추천하는 곡은 Sleep Well 이지만, 가장 유명한 곡인 Here with me는 인트로부터가

'검정치마'나 '잔나비' 같은 밴드들이 생각나는 감성이다

 

내가 Sleep Well을 추천하는 이유엔 멜로디도 크지만, 따뜻한 가사 때문이다

다행히 유튜브에는 누가 친절하게 한글 자막을 달아주어서 해석도 필요없다

I'll for you still, and even if you don't think that I'm here.
난 항상 네 편이야, 만약 니가 날 믿지 못하더라도.
I'll still be right next to you, my dear.
난 변함없이 네 편을 지킬게.

 

 

 

 

2. 적재 - 바람이 불어오네

https://youtu.be/S8uOwndfEE0

 

마찬가지로 적재 오피셜 유튜브 MV

적재의 노래가 좋은 이유는 담담한 창법인 것 같다

물론 가사도 좋지만, 그 가사를 잘 전달해주는 담담한 창법이 마음에 드는 곡이다

 

사실 가사 내용에도 Sleep Well 처럼 직접적으로 위로를 해준다거나

하는 건 없는데.. 평온한 시골 풍경을 마주하는 기분이 든다

나 처럼 흔들리고 고민하는 마음을 적은 내용인 것 같아서 듣다보면 위로가 되는 것 같다

 

조그만 내 서툰 맘에바람이 불어오네
날아가지 않게 붙잡아둬야 해
아무도 모르게

나는 왜 이 모든 게뻔하게만 보이네
나는 매일 바랐네
꿈을 꾸지 않기를

담담하게 살아가네
눈도 뜨지 않은 채로
왜 눈물이 나는지는
아무도 모르네

나는 왜 이 모든 게
어렵게만 보이네
사실 매일 바랐네
꿈에서 깨지 않기를

조그만 내 서툰 맘에
바람이 불어오네 

 

 

한 사람이라도 이 글을 보고,

이 노래들을 듣고

그리고 그 노래를 듣는 동안 만큼은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