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기록/맛집수집

[상수/합정 맛집] 김씨네 심야식당 - 일본느낌 나는 아부라소바 맛집

d_aily 2023. 4. 19. 15:48
반응형
반응형

-위치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 336-8
-영업시간 : 월~토 17:00 ~ 01:30(L.O 01:00) / 일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 @kims_sangsu

 

 

상수/합정에서 만나는 일본느낌 나는 아부라소바 맛집 - 김씨네 심야식당

 

 

친구와 약속이 있어 상수역 근처를 지나다가

우연히 발견한 김씨네 심야식당

 

주변에 작은 밥집들이 몇개 있었는데,

이름이랑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들어가보기로 했다

 

김씨네 심야식당 외관

 

뭔가 진짜 일본에 온 듯한 느낌ㅋㅋㅋ

합정/상수 쪽엔 유독 일본 느낌나는 일식집이 많이 있는 것 같다

김씨네 심야식당 포함해서!

 

 

 

김씨네 심야식당 메뉴판

 

메뉴는 심플하다

아부라소바 / 매운미소 아부라소바 / 집에서 끓여 먹는 심야라면(?) /  찐만두

 

나는 아부라소바 기본(간장 베이스/9천원),

친구는 매운 미소 아부라소바(된장 베이스/9천5백원)를 시켰다.

 

김씨네 심야식당 테이블

 

자리는 모두 바 형태의 테이블이라 몇 자리 없지만

그래서 더 분위기가 친근하게 느껴진다

 

실제 일본 같은 느낌도 이런 분위기에서 나오는 것 같다

 

그리고 벽면에 붙어있는 아부라 소바에 대한 설명

 

아부라 소바란?

일본 도쿄의 기타타마 동부 지역에서 시작된 요리로

특제소스와 향미유에 면을 비벼먹는, 국물이 없는 라멘입니다.

강한 중독성 때문에 일명 '마약 라멘' 이라고도 불립니다.

 

 

 

아부라소바 기본

 

 

매운 아부라소바

 

메뉴는 주문 넣고 엄청 빠르게 나온다!

 

겉으로 보기엔 크게 다를 것 없어 보이는 두 메뉴

나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맛을 보지는 않았지만,

친구 말로는 매콤해서 오히려 덜 느끼하게 잘 먹을 수 있었다고

 

내가 먹은 간장베이스 아부라소바는 짜장면 같은 맛이 났다ㅋㅋㅋㅋ

라멘인데 짜장면의 맛을 느끼다니!

아무래도 라멘 자체가 일본식 중화요리라서 그런가보다

 

그렇다면 친구의 미소 라멘은 아마 사천 짜장 정도의 맛이지 않았을까?ㅋㅋㅋㅋ

 

 

김씨네 심야식당 아부라소바

 

그래도 우연히 들른 것 치고는 맛있게 잘 먹고 나왔다!

 

 

※게시글 내 사진은 허가 없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말아주세요※

728x9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