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2023_국내여행

[제주도 여행]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비양도 뷰 해수욕장, 올레14길) - 협재해수욕장 / 금능해수욕장 / 신창풍차해안

d_aily 2023. 7. 26. 09:00
반응형
반응형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금능해수욕장 풍경

 

 

제주도 서쪽 코스 가볼만한 곳 추천 장소

 

제주도는 생각보다 엄청 큰 곳이다

이번 여행에서는 서쪽에만 머물렀는데도 아름다운 해변이 너무 많았다

애월이나 한담은 조금 멀리 떨어져 있어서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만 바라봤지만

숙소에서 가까운 협재해수욕장 / 금능해수욕장 / 신창풍차해변(다소 거리 있음)은 다녀올 수 있었다

 

투명한 바닷물에 뻥 뚫린 풍경까지 그야말로 힐링 그 자체였던 5월말의 서쪽 여행 해변들을 추천해보려고 한다

 

 

▶제주여행 필름 카메라 인화 스캔 사진과 비양도 포토스팟 추천글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나홀로 제주도 여행] 필름사진 현상 스캔 - 필름로그 Film Log 현상소 / 비양도 포토 스팟 공유 / 아

필름로그 현상소 스캔 후기 제주도 여행 필름 카메라 스캔 나홀로 제주여행에서 함께 한 필름로그의 일회용 카메라 재활용 카메라로 구매해서 무료 스캔(M사이즈)권이 들어있어 현상까지 필름

record-aily.tistory.com

 

1.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여행 - 협재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의 가장 큰 매력은 제주도 스러운 검은 빛의 현무암과 고운 모래의 조화인 것 같다

이번 여행에서 제주도 바닷물이 이렇게 투명하고 예쁜지 새삼 다시 깨닫게 되었다

저 멀리 보이는 비양도까지 사진에 다 담기지 않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었다

협재해수욕장은 다른 두 곳에 비해 더 '해수욕장' 느낌이 많이 나는 곳이었다

가족단위, 커플단위로 바다에 몸을 담그며 즐기는 사람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었다

 

 


 

2. 금능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여행 - 한림공원입구 / 금능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금능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금능해수욕장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금능해수욕장의 투명한 바닷물

 

금능해수욕장은 협재해수욕장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또 분위기가 굉장히 다른 곳이었다

협재해수욕장보다 고운 하얀 모래들의 비율이 높고, 그래서인지 더 투명하고 깨끗한 느낌이 강했다

물도 너무 맑고 깨끗해서 나도 손을 넣거나 발을 담그며 여유롭게 해변을 거닐었다

물이 얕기도 해서 물장구치는 어린아이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협재해수욕장보다 금능해수욕장이 더 마음에 들어 머무는 내내 줄곧 찾아가곤 했다

 

금능해수욕장 입구 맞은편에는 한림공원(수목원)도 위치하고 있어 같이 방문하기에도 좋다

또 근처에 위치한 예쁜 카페들도 많으니

제주도 서쪽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금능해수욕장은 꼭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3. 신창풍차해안도로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신창풍차해안도로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여행 - 신창풍차해안도로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제주도 서쪽 가볼만한 곳 - 신창풍차해안도로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사실 조금 떨어져 있어서 예정엔 없던 일정이었다

우연히 운 좋게 알게된 일행들과 함께 시간이 맞아서 방문하게 되었다

가기 전에는 풍차해안이 얼마나 멋있으랴 싶었는데.. 막상 실제로 눈으로 보니 어마어마하게 큰 사이즈의 풍차들에 압도되었다

날씨도 맑아서 노을지는 풍경까지 제대로 관람할 수 있었다

잘 조성된 산책코스도 있으니(생각보다 꽤 길다) 느긋하게 구경하며 사진도 찍기에 정말 좋은 곳이다

단, 차가 없으면 가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자가용으로 여행하시는 분들께 추천이다

 


 

 

제주도 서쪽이 특히나 바다가 예쁘다고들 하는데

가보고나서야 왜 그렇게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몸소 깨닫게 되었다

다음번에는 이번에 가보지 못 했던 한담해변이나, 애월해변도 가보고 싶어졌다

 

제주도 서쪽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가볼만한 곳!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신창풍차해안도로 후기를 이상으로 마치도록 한다

 

 

 

※게시글 내 사진은 허가 없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말아주세요※

728x90
728x90
반응형